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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nmok Community Welfare Center

복지사업

공통사업

공통사업

01사례관리

1. 사례발굴

자진의뢰, 외부의뢰, 지역사회추천, 아웃리치 등을 통해 의뢰되고 인테이크, 판정회의로 선정된 대상자들에게 사정 및 서비스계획을 수립

2. 사례개입

  • 1 관리 유형에 따른 정기적 상담서비스 제공, 중간 점검 및 재사정, 사례관리 평가 및 만족도 조사를 진행
  • 2 내부 사례회의 및 case conference를 진행하고 외부 기관들과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하여 사례개입방향 논의

3. 서비스연계

개별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 발굴 및 의뢰, 공식적/비공식적 자원 및 복지서비스 연계

4. 이용대상

  • 국민기초생활 수급자가정
  • 저소득 한부모 가정, 차상위 가정
  • 지역 내 유관기관에서 추천한 가정
  • 기타 상황으로 복지관의 지원 및 관리가 필요한 가정
  • 사각지대에 놓여진 가정

5. 사례관리서비스 진행과정

사례관리서비스 진행과정
  1. 사례발굴
  2. 접수/의뢰서 작성
  3. 사례 스크리닝
  4. 가정방문 및 내방/인테이크
  5. 판정회의
  6. 사정
  7. 서비스계획수립
  8. 사례개입/서비스연계/네트워크
  9. 서비스점검 및 재사정
  10. 서비스평가 및 만족도조사
  11. 종결
  12. 사후관리

02희망온돌프로젝트

지역내 단기적 어려움에 처한 지역주민들을 위한 긴급지원(주거비, 생계비, 냉난방비, 의료비 기타 등)

  • - 대상 :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중위소득 100% 이하) * 수급자는 신청에 제한이 따름)
  • - 신청 : 전화 및 방문접수 → 가정방문 및 상담 → 판정심의 → 지원 * 소득증빙관련 서류 제출 필수

03공통사업

희망온돌프로젝트 진행과정
  1. 보건의료서비스
  2. 신목행복마을 만들기
  3. 문화복지사업
  4. 주민교류프로그램
  5. 결연후원금 지원서비스
  6. 똑!똑!실험실
  7. 주민만나기
  8. 주민교육
  9. 주민동아리
  10. 주민총회
  11. 지역주민축제
  12. 지역연구조사
  13. 지역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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